우리가 새롭고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로타리는 회원들, 그리고 우리가 봉사하는 사람들을 돌보고 장기적인 평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며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소속감과 포용성을 불어넣어줍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로타리의 모든 분들에게 '세상에 희망을' 선사할 것을 요청하는 이유입니다.

올해 우리는 정신 건강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침묵 속에서 고통받는 누군가를 보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개인적인 연결의 힘, 정서적, 정신적 웰빙을 논의하는 것의 가치, 그리고 예방적 돌봄과 치료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영향력이 있음을 목격해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친절을 베푸는 행동은 자신의 웰빙을 지키기 위해 우리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내면을 평화롭게 함으로써 우리는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평화 구축은 로타리의 본질입니다. 우리의 봉사 프로젝트의 상당수는 적극적 평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합니다. 우리는 장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연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올해 우리는 회원들이 이러한 중요한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국제교류를 증진할 것입니다.

평화는 꿈이 아니며 소극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평화는 열심히 노력하고, 신뢰를 쌓고, 어려울 수 있는 대화를 솔직하게 나눔으로써 얻어지는 결과입니다. 평화는 끈질기고 대담하게 구축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여러 초점분야에 걸쳐 하는 모든 일은 희망을 키워 평화를 가능하게 할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연결과 목적 의식이 모든 로타리 회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클럽 리더들이 만족스러운 클럽 경험의 제공에 집중할 때 우리는 더 많은 회원을 유지하고 더 많은 예비회원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대한 회원들을 환영하고 참여시키는 클럽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클럽 모임에서부터 봉사 활동까지 소속감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가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포용적이고 친근한 환경을 계속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실천에 나서는 사람들은 로타리에서 자신의 자리를 떠올릴 수 있어야 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한 해 동안 저는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을 향한 우리의 여정을 지속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로타리는 우리가 봉사하는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하고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계속 내딛을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인류에 더 나은 봉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더해 여성과 소녀들에게 이미 내재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그들에게 계속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이 여정을 함께 시작하면서 저는 스코틀랜드의 국민시인인 로버트 번스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18세기에, 전 세계가 친족이 되어 "온 지구에 걸쳐 감각과 가치"를 증진시킨다고 설파한 바 있습니다. 오랜 세월 저의 행동 지침이 되었던 이 말을 이렇게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우리 내면의 평화를 찾고 이를 마음껏 전파합시다. 소속감을 높이고 로타리의 미래를 새롭게 상상합시다. 함께 즐겁게 일하며 세상에 희망을 선사합시다.

 

R. 고든 R. 매키넬리

사우스 퀸즈페리 로타리클럽

스코틀랜드


R. 고든 R. 매키넬리는 에든버러의 왕립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던디 대학교에서 치과 수술로 대학원 학위를 취득했으며, 2016년까지 에든버러에서 치과를 운영했다. 영국 소아치과학회 스코틀랜드 동부 지부 회장을 역임하는 등 학회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았고 또한 장로교 장로, 퀸즈페리 교구 신도위원회 위원장, 스코틀랜드 교회 총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고든은 198426세의 나이로 로타리에 가입했다. 사우스 퀸즈페리 로타리클럽 회원으로서 영국 및 아일랜드 국제로타리 회장 및 부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2022년 휴스턴 세계대회 위원회 자문위원과 운영 심의 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RI 이사회와 여러 위원회에서 활약했다.

고든은 회원들과 함께 협력해 새로운 로타리클럽과 그룹을 구축할 것을 고대하고 있다. 그는 "로타리가 우리의 일원이 되어 세상에 인류애를 실천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형태로 어디에나 존재해야 한다"고 자신의 비전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영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단체인 '아동을 위한 희망과 집'의 후원자이며, 르완다 학살로 고아가 된 르완다의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 단체와 RIBI 간의 파트너십을 주도했다. 또한 잉글랜드 그랜트햄 케스테븐 로타리클럽의 'Trade-Aid' 프로젝트의 후원자로서 개발도상국의 개인과 가정, 비즈니스에 지속가능한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국의 정신 건강 단체인 '바이폴라 UK'의 홍보대사로도 활약 중이다. 20228, 시노 필 아시아 국제 평화상을 수상했다.

여가 시간에 그는 럭비와 미식, 와인, 스코틀랜드 전통 지팡이 공예를 즐긴다.

고든은 로타리재단을 로타리 봉사에 동력을 제공하는 엔진이라고 말한다. 배우자 헤더도 로타리안이며 부부가 함께 폴 해리스 펠로우, 고액기부자, 로타리재단 베네팩터이며 유증회 회원이다.

고든은 임기 동안 손녀인 아이비와 플로렌스, 그리고 다가올 미래의 어린이들을 위해 살기 좋고 번영하는 세상을 만들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