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고당 양성직 총재 메시지
글쓴이 : RI3690지구 등록일시 : 2022-05-06 10:55 / 조회 : 80

청소년 봉사의 달 5월에 지구대회가 개최됩니다.

 

계절의 여왕 5월은 온 세상이 푸르르며 싱그러움이 한층 가득한 달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상황으로 어렵고 힘든 가운데 각 클럽 회장님을 중심으로 봉사로 삶의 변화를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와 함께 안부 인사를 드립니다. 아직도 코로나19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어려움 속에서 로타리의 사명을 인식하고 자신보다 더 힘든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시는 회원여러분이 진정 로타리안입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오월은 로타리가 지정한 청소년 봉사의 달입니다. 특히, 로타리 청소년교환은 청소년에게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에서 평화와 정의를 실현할 많은 리더를 키워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본 프로그램이 잠시 멈추는 아쉬움 속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우정을 나눈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편, 로타랙트는 나름대로 활동을 하였으나, 인터랙트도 하루 빨리 정상화되어 청소년 프로그램들이 본래의 모습으로 재가동되어 청소년들이 로타리가 추구하는 초아의 봉사인류애 실천을 위해 더 성장하고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지구의 봉사활동은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긴급모금 참여와 경북 울진 및 강원 삼척 일대 대형 산불 발생에 따른 피해지역과 주민들을 위한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하였습니다. 430일 현재 재단기부 106만불 달성과 순회원 증강 169명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회원여러분 열정과 성원에 힘입어 좋은 결실을 보게 된 것입니다.

 

한편, 지구대회는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 아래 512~13일 소노캄고양에서 개최합니다. 회원여러분을 주인공으로 모시고 멋진 축제의 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로 축하하고 격려하는 감동과 환희의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는 제41년차 지구대회에 많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 19로 그동안 국제대회를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는데, 이번 64일부터 8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국제대회가 오랜만에 개최가 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각 클럽 공문을 통해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푸르름이 눈부신 희망찬 계절과 함께 가정과 사업장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며 회원여러분의 값진 봉사와 노고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