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월 총재 메시지
사랑하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 회장, 5대분과위원장, 회원여러분!
각 클럽 이취임식이 끝났습니다.
이.취임식에서 모든 회장님들이 기적을 이뤄 보고자 하는 열정과 클럽에 기여하고자 하는 회원님들의 눈빛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는 취임식에서 수많은 신입회원님들께 로타리 뱃지를 달아드리면서 ‘이분들을 모시기 위해 회장님, 회원님들이 얼마나 많은 고생과 노력을 하였을까?’를 생각하면서 가슴이 뜨거워졌고, 이 신입회원님들이 정말로 잘 관리되어서 훌륭한 로타리안으로 성장하고, 클럽 리더가 되어 주시길 마음속으로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인적교류와 봉사를 위해 로타리에 입문한 신입회원 여러분! 그리고 회원 영입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회장, 회원 여러분! 서로 잘 융화되어서 한 분도 낙오되지 않고 함께 가는 활력 짱! 클럽으로 나아갑시다.
드디어 총재공식 방문이 시작되었습니다.
7월 네개클럽 총재공식방문을 통해 각 클럽의 현황을 잘 파악할 수 있었고, 클럽을 어떻게 도와야 할지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30명 이하 클럽의 회장님과 5대분과위원님들의 회원증강, 회원강화를 위해 봉사를 준비하는 열정, 재단기여를 위한 노력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계획하신 대로 꾸준히 진행하여 큰 결실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중견클럽의 회원 화합과 기반을 튼튼히 하기 위한 진지한 준비에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클럽이 회원의 수에 관계없이 개선해야 할 숙제가 있음을 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넉넉한 마음과 로타리 정신에 충실하면서 앞으로 나아갑시다. 12월 19일까지 끊임없는 총재공식방문을 통하여 각 클럽의 아픔과 기쁨, 전진을 위한 방법을 하나씩 찾아가면서 부족하지만 회원님들과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8월의 시작! 휴가철에 건강 유념해 주십시오. 항상 여러분과 함께 어깨동무하고 행복을 느끼고 보람 있게 걸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