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월 총재 메시지
사랑하는 3690지구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벌써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참으로 빠르게 시간이 흘러갑니다.
8월 26일 로타리재단 세미나에 많은 회원님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로타리재단 세미나를 통해 ‘재단기부를 왜 하여야 하는가?’를 배우셨기에 이를 많은 회원님들과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총재가 재단기부를 강조하다 보면 총재 실적을 위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잠시 말씀드리면 클럽의 재단기부는 3년 후에 자신의 클럽이 하고 싶은 봉사를 클럽 회원들에게 돈을 그때그때 걷지 않고 봉사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미리 저축하는 것입니다.
올해 실시되는 글로벌 봉사, 클럽 봉사는 3년 전 회원님들의 재단기여로 행해지는 것입니다.
지난 8월엔 19개 클럽의 총재공식방문이 있었습니다. 고양, 고양고봉, 일산자유로, 부천한울, 파주통일로, 부천제일, 고양원마운트, 일산, 일산중앙, 시흥해당화, 연성, 새고양, 교하사임당, 파주, 양주, 양주가온, 연천, 동두천송지, 강화 로타리클럽이었습니다. 정말 잘 준비해 주셨고, 함께 해주신 회장, 5대분과위원장, 클럽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총재공식방문을 통해 많은 아쉬움과 기쁨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아쉬운 것은 제 임기 동안 여러분의 클럽에 총재공식방문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12월 20일에 총재공식방문이 끝나다 보니, 하반기에 몇 개 클럽이나 방문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니 아쉽습니다. 그러기에 각 지역 총재지역대표님들을 여러분 지역의 총재로 모시고, 많은 공식방문과 도움, 격려를 요청해 주십시오.
기쁜 점은 오랜 기간 로타리 활동을 하신 회원님들의 깊은 연륜과 로타리를 사랑하는 마음에 감동하였고, 회장님, 5대분과위원장님, 회원님들이 시간을 쪼개서 함께해주신 열정이 저의 가슴에 큰 울림을 주셨습니다.
존경하는 3690지구 회원여러분!
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시는 사업에 열정을 다하시고, 행운을 기원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고 있는 이 순간순간이 고맙고, 기쁩니다. 저만의 기쁨이 되지 않도록 여러분과 진정한 로타리의 마음을 나누고 싶습니다.
저와 함께하시는 지구임원님! 각 클럽에 메이크업을 가 주십시오. 회장님께 지구임원 방문시 5분 이상의 스피치 시간을 할애하도록 부탁하였습니다. 꼭 명찰을 차고 방문해서 여러분의 경험과 사랑을 나누어 주십시오. 움직이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3690지구 회원 여러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