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월 총재 메시지
사랑하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각 클럽 회장님, 5대분과위원장님, 그리고 제가 취임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간 9월 30일까지 회원증강 및 유지세미나, 로타리 재단세미나, 여성회원의 날 기념 페스티벌 지구행사가 치러졌고, 저는 45개 클럽 총재공식방문을 마쳤습니다. 휴~! 약간은 힘든 일정 소화였습니다.
총재공식방문을 통해 제가 느낀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회장님은 로타리 지식 및 원칙을 공부해야 하고, 이를 토대로 모든 클럽이 회장, 5대분과 위원장 중심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둘째, ‘모든 회원님들이 로타리를 바로 알아야 한다’입니다. 솔직히 많은 로타리안님들이 로타리의 숭고함을 바로 알지 못하니 어느 순간 회의감과 참여의 의미를 헷갈려 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제로타리 홈페이지 가입과 학습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셋째, ‘참여만이 봉사다’입니다. 아무리 훌륭하고, 감동적인 세미나, 봉사활동이라도 참여하지 않은 로타리안에게는 훌륭함도, 감동도 없는 것입니다. 꼭 정기모임 및 행사에 함께해 주십시오.
제가 부탁의 말씀만 드리니, 뭐가 문제가 있어서라고 생각지 말아 주십시오. 더 발전하기 위한 방법 제안으로 생각해 주십시오.
경제가 많이 어렵습니다. 그런 가운데도 꿋꿋이 희생적인 봉사를 끊임없이 해 나가고 계시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 회원님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특히, 많은 개인적 희생과 봉사로 훌륭하게 클럽을 이끄시는 회장님들께 저의 고마운 마음과 사랑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 회원 여러분!
“기적을 이루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기본으로 돌아가서, 함께 갑시다”
여러분과 동행하는 총재 이준석이었습니다. 감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