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학암 신동성 총재 메시지
글쓴이 : RI3690지구 등록일시 : 2024-04-05 09:22 / 조회 : 59

존경하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지구의 모든 회원님들이 한마음으로 달려온 시간을 되돌아보니 멋진 다큐멘터리 한 편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저 기획하고 방향을 설정했을 뿐인데 여러분들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가고 있는 이 감동의 이야기가 국제로타리 3690지구의 긴 역사 속에 명작으로 남겨지길 바랍니다.

 

지난 38일은 ‘3.8 세계 여성의 날이였습니다. 억압받던 여성의 권리를 주장하고 여성의 권리신장의 계기를 만든 이 의미 있는 날은 우리 로타리에도 1989년 규정심의 회의 결과에 따라 여성을 받아들이고 성평등을 기반으로 여성회원 입회로 인한 30%에 육박하는 회원증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는 다양한 가능성을 도전으로 그 결과를 만들어 낼 여러 가지의 과제가 많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좀 더 적극적인 사고를 가지고 로타리 활동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3월은 국제로타리가 수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달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청정한 물이 부족한 국가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물 부족 국가에 해당된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나라가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지역사회와 지구촌에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우리가 진행하는 글로벌 그랜트 프로젝트나 지구보조금사업은 인류의 생명 보존을 돕는 중요한 사업임을 기억하고 더 많은 기획으로 그 역할을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2024-25년도 PETS가 끝났습니다. 차기를 준비하시는 각 지역의 차기총재지역대표, 각 클럽의 차기회장, 차기총무님은 순조로운 준비를 해주시고 힘차게 출발할 이준석 차기총재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차기에는 국제로타리 3690지구가 더 큰 발전을 이루는 주역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2023-24년도 저와 함께 힘차게 달려오며 한 해를 마감하고 있는 각 클럽의 회장님들께서도 노고가 참 많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3개월의 시간 동안은 취임부터 지금까지의 자신을 돌아보고 클럽을 세심하게 돌아보고 작은 것부터 따뜻하게 챙기는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좀 더 포용적인 마음으로 클럽을 운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남은 시간까지 더해 여러분들의 기억에 우리가 걸어온 그 시간이 감동의 전율이 느껴지는 소중한 기억으로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